티스토리 뷰

목차



    728x90

    인천시에서는 매년마다 중소기업들의 청년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3년간 적금을 붓는다면 1000만원을 받는 제도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드림for청년통장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필자도 이 청년통장으로 인해 1000만원을 수령한 바가 있구요 목돈을 수령하니까 삶의 여유가 생기더라구요. 인천 중소기업에 재직중이신 분들께선 서둘러서 신청하셔서 목돈 한번 만들어 보자구요!

     

    지원대상

    일단 지원대상으로는 인천 소재 중소·중견 제조기업 및 지식서비스산업 기업(공고일 기준 동일기업 1년 이상)에 재직 중인 근로자, 4대보험 가입증명서상 2022년 3월 31일까지의 입사자,인천 거주 만 39세 이하로 4대 보험 가입자 주민등록상 1983년 4월 1일생부터 공고일 기준 주당 근로시간이 35시간 이상인 자 계약연봉 기준 3,741만원 이하인 자가 대상입니다.

    그리고 뿌리기업이거나 내일채움공제등 기업이 돈 부담을 하기 싫어해서 청년정책을 안하는 기업에 다니신다면 이 청년드림은 반드시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기업이 돈을 부담 안하기 때문입니다. 회사내 경영과에 문의를 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지원내용

    지원인원은  800명 입니다. 선정인원은 예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최종선정 평가 시 확정인천 소재 중소·중견 제조기업 및 지식서비스산업 기업 재직 청년에게 생애1회 ‘드림For청년통장’ 지원하구요 지원내용은 청년근로자가 3년간 매월 10만원을 저축(360만원)하면 3년 후 인천시 지원금(640만원)을 포함하여 약 1,000만원까지 목돈마련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자도 발생하여 1000만원+@의 목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인천시 분기 50만원, 8회 납입(최초2년)
    분기 60만원, 4회 납입(잔여1년)
    640만원 1,000만원+@
    근로자 월 10만원, 36회 납입 360만원

     

    지원제외대상

    다음과 같이 정의할 수 있습니다. 채용기업 사업주 본인과 그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 등,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지 않은 외국인,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에서 지원하는 자산형성사업 참여자, 드림청년통장과 유사한 재정일자리사업 지원자 및 중복이 허용되지 않는 장려금 지원자, 정규직 취업일 현재 고등학교 또는 대학 재학 및 휴학 중인 자(방송통신, 사이버대학, 학점은행제, 야간대학 대학원등 일학습 병행은 가능), 군복무자 및 군복무 대체 근무자, 인천 드림for청년통장 기참여자(중도,특별해지자 포함), 수행기관에서 사업 참여가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자 등이 있습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고용노동부나 보건복지부등 각 기관에서 하는 자산형성사업 참여자들은 중복이 안되니 이 점 유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대상자 선정

    인천 거주기간, 나이, 연봉, 취약계층 등(가점)으로 평가합니다. 인천시 거주기간(40점), 나이(30점), 연봉(30점), 취약계층(가점10점)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

    신청기간은 3/31일 부터 4/28일 까지 이며, 신청방법은 "인천시청년사회진출"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후에 서류작성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발표는 23년 6월 9일에 진행할 예정이며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안내를 드리고 있으니 확정 문자를 받으시면 선정발표 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시고 7월 초 통장 개설 (신한은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