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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등본 인터넷 간편발급 신청 방법 및 사용 용도

깐이쭌이아빠 2023. 9. 12. 2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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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청·장년지원이나 집을 구할때도 사용되며 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기타 여러가지를 신청할 때도 꼭 필요한 것이기도 하고요. 가끔 신청할 때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히 설명을 해드리려 합니다. 방법을 몰라서 매일같이 발품을 팔면서 주민센터에서 돈 500원정도 주고 발급 받으시는 분들께서는 더이상 돈낭비 하지 마시고 이 글을 읽으시고 쉽고 간편하게 초고속으로 무료로 등본 발급 해보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신청방법

1. 먼저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부 24 홈페이지

 

 

2.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해줍니다.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밑의 "발급하기"를 눌러주세요.

발급하기 클릭

3. 발급하기를 클릭하면 회원으로 로그인 하고 비회원으로 로그인이라는 문구가 뜨는데 정부 24 회원이면 회원 로그인을 하고 아니면 비회원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간편인증이나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간편인증을 사용할 경우 카카오톡 간편인증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도 하고 모바일로 간편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손쉽게 인증되기 때문이죠. 

 

 

 

4. 다 되었으면 아래의 사진처럼 뜰텐데요. 사는 지역의 광역시와 해당 구를 선택하면 되구요. 발급형태는 일반형으로 하고 싶다면 발급하기를 누르시면 되고 내가 그 전에 언제 군대를 다녀왔고 전입신고 및 주민번호 뒷자리를 생략하고 싶다면 선택발급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고서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초본 발급신청하기

 

 

 

5. 마지막으로, 저 아래에 표시된 문서출력을 눌러서 인쇄를 하시면 끝입니다. 

주민등록등본 인쇄하기

 

 

주민등록등본 사용용도

주민등록등본의 사용용도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몇가지를 이야기하자면, 집을 구입하거나 대출을 신청할때, 그리고 첫 직장에서의 연말정산이나 취업 등에도 사용할 수 있고요. 또는 각종 지자체나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장년 지원패키지 등을 신청할 때도 필요서류용으로 사용을 많이 합니다. 

  • 집 구입 및 대출 신청할때
  • 첫직장의 연말정산 및 취업 등
  • 각종 지자체나 정부지원에 선정되어 신청서를 작성할 때 필요서류용으로 사용가능
  • 미성년자 휴대폰 개통시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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